여수시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의 보금자리 만들기’ 추진

주거 취약계층에 세탁기·전기밥솥 전달 및 에어컨 설치, 전등 교체 등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30(수) 12:03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기현, 송재열)는 지난 29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희망의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시사토픽뉴스]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기현, 송재열)는 지난 29일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희망의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을 추진했다.

‘희망의 보금자리 만들기‘는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민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주거 취약계층에 세대별 5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일상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시전동은 복지기동대 사업과 연계해 독거 어르신 2세대에 세탁기, 전기밥솥을 지원하고 에어컨 설치, 전등 교체 등 필요한 주거개선 사업을 실시했다.

세탁기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신경 써주신 덕분에 앞으로 편하게 빨래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기현 공공위원장은 “깨끗하고 건강한 주거 환경조성에 도움을 주신 후원자와 우리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전해주신 시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복지 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시전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01576678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1일 00:57: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