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청년봉사회 와피와 장애인가족 지원 업무협약 체결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4. 30(수) 15:09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청년봉사회 와피와 장애인가족 지원 업무협약 체결
[시사토픽뉴스]남양주시는 지난 29일,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청년봉사회 와피(WARFY) 두 기관·단체가 장애인 가족 지원과 장애 청년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장애청년과 비장애 청년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복지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주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배애련)는 △청년주도형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운영 △자원봉사를 기반으로 한 지역사회 기여 프로그램 등 청년과 장애인가족이 함께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복지를 실현할 방침이다.

청년봉사회 와피(대표 서동현)는 △장애인 가족 대상 문화·예술·체험 활동 △장애 청년 자립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의 창의성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추진 등을 통해 장애인 가족 지원 지역복지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서동현 대표는 “장애 청년들의 자립과 사회참여 영역을 넓히고, 장애인 가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배애련 센터장은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된 청년봉사회 와피와의 협업을 통해 장애 청년 사업과 장애인 가족 지원 사업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성장을 이끄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센터가 중심적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와 협력해 통합적이고 실천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가족이 차별없이 살아갈 수 있는 포용적 지역사회를 조성하기위해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할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042743633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1일 03: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