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산읍, 제53회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효 잔치” 열어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5. 01(목) 11:57 |
![]() 제53회 어버이날 기념 “어르신 효 잔치” 행사 사진 |
이날 어르신 효 잔치는 고고장구와 국악으로 식전 공연을 시작하여, 장한어버이상․효행상․감사패 수여, 축사, 답사 순으로 진행됐다.
의식행사를 마친 후 강지, 김주미, 신달래 등 가수들의 흥겨운 공연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으며, 가전제품, 생활용품, 건강용품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되어 효 잔치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다.
대산읍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주관 하에 대산읍이장단협의회, 대산읍체육회, 대산읍자율방범대, 대산읍의용소방대, 대산지구대, 대산119안전센터, 대산보건지소, 대산농협 등 여러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했다.
또한, 대산읍 어르신 효 잔치는 매년 한화토탈에너지스에서 7천만원을 후원하고, 어르신들이 행사에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별 셔틀버스를 운영했다.
대산읍 신상인 노인회장은 “효 잔치 행사로 모두가 행복한 시간과 좋은 추억을 만드는 뜻 깊 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 세대 간 유대를 강화하는 자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완섭 서산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대산읍의 아들․딸들이 정성 어린 마음이 모여진 자리이므로 행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산시는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행복하게 살아가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정책을 추진하겠다”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