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우리마을 건강데이 호미곶서 따뜻한 의료 나눔 펼쳐

에스포항병원·미소짜장면 봉사팀과 함께 건강검진부터 따뜻한 한 끼까지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01(목) 15:43
지난달 29일 호미곶면민복지회관에서 어르신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나눔 봉사활동 ‘우리마을 건강데이’를 실시했다.
[시사토픽뉴스] 포항시가 지난달 29일 호미곶면민복지회관에서 어르신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의료 나눔 봉사활동 ‘우리마을 건강데이’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남구보건소가 주관하고, 에스포항병원과 미소짜장면 봉사팀이 참여해 의료서비스와 식사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호미곶면 주민 3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에스포항병원은 혈압·혈당 측정을 포함한 건강검진과 물리치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미소짜장면봉사팀은 따뜻한 짜장면 한 그릇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정임 남구보건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뜻깊은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 및 민간 봉사팀과 협력해 복지서비스 제공 기회를 확대하고, 주민 건강 증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113633610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2일 01:3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