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 대구녹색학습원,‘2025 어린이날 환경배움터’운영

가족과 함께 환경을 배우는 특별한 어린이날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06(화) 12:38
대구녹색학습원,‘2025 어린이날 환경배움터’운영
[시사토픽뉴스]대구창의융합교육원 산하 대구녹색학습원은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5 어린이날 환경배움터’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자연을 느끼다. 환경을 탐구하다. 미래를 가꾸다.’를 주제로 어린이들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 주제별 40여 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자연을 느끼다.’ 영역에서는 대구 지역의 자연 환경 감상, 곤충·병아리 체험, 압화 만들기 등 오감을 활용한 생명 존중 체험이 진행된다.

‘환경을 탐구하다.’영역에서는 기후 위기, 자원 순환,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폐자원 재활용, 디지털 탄소 발자국 체험, 환경 퀴즈 등 문제 해결 중심 활동이 운영된다.

‘미래를 가꾸다.’영역에서는 업사이클링 체험, 환경 실천 다짐, 플로깅 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유도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현장 미션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 실천 과제를 수행하고, 탐구 질문에 답하거나 미션을 완료한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구녹색학습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 운영을 위해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쓰레기 되가져가기 캠페인을 병행하며, 지역 사회와 연계된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환경교육의 장으로 운영된다.”라고 전했다.

체험은 현장 접수가 모두 가능하고 세부 프로그램과 운영 시간은 대구녹색학습원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호선 원장은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체감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을 경험하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며, “가정과 연계된 실천을 통해 일상 속 작은 변화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208089085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7일 03:4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