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제3회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생물탐사·명상·사생대회 등 오는 7일부터 접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5. 06(화) 12:07 |
![]() 광주광역시 동구, 제3회 무등산 인문축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이번에 사전 모집하는 프로그램은 ▲편백숲 생물다양성 대탐사 ▲인문사유정원 ▲시간의 숲, 무등 ▲의재 사생대회 등으로 탐방·명상·그리기 등 무등산 인문축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편백숲 생물 다양성 대탐사‘는 생물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무등산의 생물종을 찾아 나서는 시민 과학자 활동으로, 광주전남녹색연합이 주관하여 김연경 코리아생태연구소 연구원, 박경희 전남대학교 연구원 등의 전문가가 참여한다.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인문사유정원‘은 무등산 증심사에서 싱잉볼 등을 통해 즐기는 명상 프로그램 ’고요를 찾아서‘와 오방 수련원에서 직접 찻잎을 따서 차담을 즐겨보는 ’차 체험‘ 프로그램으로 각각 2회가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회차별로 20명을 모집하며, 유료(1만 원)로 진행된다.
무등산에 머물렀던 인물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간여행 콘셉트의 테마형 투어프로그램 ’시간의 숲, 무등‘은 장소특정형 연극이다. 전문해설사와 함께 무등산의 이야기와, 춘설헌을 중심으로 한 오방·석아·의재의 이야기를 장소특정형연극으로 만날 수 있다.
무등산에 대한 생각을 함께 나누고자 의재미술관이 주관해 마련한 의재사생대회는 유아·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총 32명의 수상자를 선정, 의재미술관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제3회 동구 무등산 인문축제 누리집에서 세부 일정을 확인한 후,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그동안 등산을 통해 즐겨왔던 무등산의 보다 다양한 매력을 탐방, 명상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면서 “많은 주민들이 초여름 무등산에서 즐기는 사색의 시간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