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형배 위원장, K-이니셔티브 미래비전 워크숍 2025 성황리 개최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가 참여 집단지성 논의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2(월) 14:46
K-이니셔티브 미래비전 워크숍
[시사토픽뉴스] 제21대 대통령 선거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이재명 후보 직속 K-이니셔티브위원회(공동위원장 민형배 국회의원,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 실장, 최기영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김의영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교수)가 주최한 'K-이니셔티브 미래비전 워크숍 2025'가 5월 11일 오후 2시부터 국민대학교 학술회의장에서 각계 전문가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워크숍은 학계, 산업계 등 사회 각 분야의 대표들이 참석하여 국가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을 이끌어나갈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한 자리였다. 특히 21개 성장 분과와 8개 기반 전략 분과에서 마련한 아젠다를 발표하고, 관련 전문가들의 전략 발표 및 활발한 토론을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 피드백을 수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날 행사에는 정은경 진짜 대한민국 선대위 총괄선거대책위원장과 김민석 상임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참석해 세계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이니셔티브 선정 작업을 수행한 전문가들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냈다.

워크숍은 민형배 위원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됐으며, 구윤철 공동위원장과 김의영 공동위원장의 환영사에 이어 김준하 기획단장(광주과학기술원 AI정책전략대학원장)이 K-이니셔티브의 추진 배경과 경과를 상세히 소개하여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진 분과별 발표 세션에서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K-이니셔티브21 아젠다에 대해 깊이 있는 발표를 진행했고, 참석자들은 발표 내용을 바탕으로 열띤 질의응답과 토론을 펼쳤다. 특히 전체 참석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K-이니셔티브21 선정 투표는 현장 참가자들의 적극적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향후 최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핵심 과제들을 선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K-이니셔티브위원장인 민 의원은 환영사를 통해 “K-이니셔티브는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이라며 “오늘 워크숍이 정당・정부・학계・산업계가 함께 공감하고 도약할 국가전략을 제시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 선정된 전략 아젠다는 앞으로 국가 정책과 전략으로 적극 반영되어,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 중요한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4887343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01:2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