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로컬브랜드, 서울 여행전시회를 사로잡다!

道·제주관광공사, 2025 올댓트래블 참가…상품 홍보 추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2(월) 13:38
2025 올댓트래블 참가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5 올댓트래블(All That Travel) 전시회에 참가, 제주 로컬브랜드 상품 홍보를 추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제주관광공사는 아웃도어 커뮤니티 브랜드인 ▲제로포인트트레일, 사운드스케이프 대표 기업인 ▲더사운드벙커(구. 슬리핑라이언), 컬러 라이프스타일 기업인 ▲컬러랩제주, 제주 대표 캐릭터 기업인 ▲제주애퐁당, 그리고 제주 마을 여행 브랜드인 ▲카름스테이 등으로 구성한 제주 공동홍보관을 운영했다.

‘여행의 모든 것, 로컬로 통하다’를 주제로 열린 금번 박람회에서 제주 공동홍보관은 제주의 자연·문화·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전시하는 한편, 현장 이벤트 추진으로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자연 자원을 활용한 웰니스 콘텐츠와 체류형 마을 여행 모델에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행사 기간 공사는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1:1 비즈니스 커넥팅 프로그램을 추진, 도내 참가 기업들과의 향후 협력 및 사업 확장의 기회도 제공했다.

이 자리에서 일부 기업은 유의미한 후속 미팅까지 연결하는 등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주의 로컬 여행 콘텐츠가 수도권 소비자뿐 아니라 여행업계 관계자들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겼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관광 비즈니스가 확장되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향후에도 관광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는 한편, 제주의 로컬 콘텐츠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및 판로개척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497587575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00:45: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