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국제교육원, 이주배경학생에게 격차 없는 진로 진학 자료집 제공

13일, 이주배경학생을 위한 다국어소식지 '위드(WITH)' 발간 밝혀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3(화) 07:19
격차 없는 진로 진학 자료집 제공
[시사토픽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은 13일, 도내 이주배경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취학‧진학‧진로 자료집인 '위드(WITH)'를 중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몽골어, 영어, 일본어 등 6개 언어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위드(WITH)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학생들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를 지향하는 의미를 담아, 충북의 교육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됐다.

자료집에는 ▲초‧중‧고등학교 취학 절차 ▲공교육 진입 방법 ▲도내 고등학교 정보 ▲진로 설계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관심을 바탕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언어적 장벽으로 인해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이주배경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국어로 제작해 각자의 모국어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

국제교육원은 도내 각급 학교와 유관기관에 배부할 예정이며,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흥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자료집은 이주배경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중요한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격차 없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51538771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18:3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