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농촌에 ‘신활력’…액션그룹 심화교육으로 혁신 역량 UP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3(화) 09:56
정읍 농촌에 ‘신활력’…액션그룹 심화교육으로 혁신 역량 UP
[시사토픽뉴스]정읍시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주민 주도형 혁신가 양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정읍시와 정읍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지난 12일, 시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3기 아카데미 심화교육’ 과정을 개강하고 본격적인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지역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액션그룹(공동체)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농촌 혁신 전략 수립 능력과 프로젝트 실행 역량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는 6월 초까지 총 7회에 걸쳐 심도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화과정은 기존의 기초교육과 사업을 성실히 이수한 액션그룹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향후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으로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화·고도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우선적인 기회가 부여돼 지역자원에 기반한 창의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현실화할 수 있는 튼튼한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심화과정에서는 ▲사업기획 실습 ▲선진 사례 분석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효과적인 홍보마케팅 기법 ▲지역자원 연계 활용 방안 등 실제 사업 추진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이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교육은 관련 분야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그룹별 실습 및 토론 형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은 이 과정에서 다양한 현장 경험과 아이디어를 서로 나누면서 함께 성장하는 상호 학습의 기회를 갖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이용관 소장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단순한 지원사업을 넘어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내는 매우 중요한 기회”라며 “이번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통해 우리 지역 액션그룹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아이디어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실행력을 높여, 정읍 농촌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주역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 구축을 통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주민이 주도하는 활력 넘치는 농촌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527534783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4일 06: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