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청사, 전국에서 벤치마킹 발길 잇따라

13일,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수 방문…청사 견학 및 운영 현황 공유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3(화) 14:04
익산시 신청사, 전국에서 벤치마킹 발길 잇따라
[시사토픽뉴스]익산시 신청사가 경제성과 실용성을 갖춘 우수 사례로 주목받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익산시는 13일 신청사를 방문한 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인제군 방문은 효율적인 청사 건립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익산의 사례를 공유하고자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최상기 인제군수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환담을 시작으로 익산 신청사 건립 과정과 주요 운영 현황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어 참석자들은 신청사 내부를 직접 견학하며, 청사 건립을 비롯한 주요 행정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익산 신청사는 이번 인제군 방문뿐만 아니라 경상북도 상주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전라남도 순천시·장흥군, 경기도 여주시 등 전국 각지에서 견학이 이어지고 있다.

최상기 군수는 "익산시 신청사는 규모와 기능 면에서 매우 인상적이고, 특히 공간 활용이 돋보였다"며 "인제군 청사 건립에 참고할 수 있는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었다"고 밝혔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 신청사는 '검이불루 화이불치' 철학을 바탕으로 지어진 실용성과 품격을 갖춘 청사"라며 "인제군뿐만 아니라 익산을 방문한 많은 지자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익산시는 신청사 2단계 사업인 전면 광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건물을 철거한 공간이 공원과 다목적 공간 등 시민을 위한 열린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557689107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3일 22:4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