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송림6동, ㈜교원구몬과 교육복지 증진 업무협약 체결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4(수) 11:04
동구 송림6동, ㈜교원구몬과 교육복지 증진 업무협약
[시사토픽뉴스]인천 동구 송림6동는 지난 12일 송림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구재중), ㈜교원구몬(대표이사 이석환)과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송림6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월부터 8개월간 추진하는 특화사업 ‘똑똑! 똑똑한 일상 만들기’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노인과 아동 13명에게 1:1 가정방문 학습지 수업을 제공해 노인의 인지 기능 향상과 아동의 기초학력 향상을 목표로 기획됐다.

교육 기회가 부족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함으로써 고독사 예방 등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송림6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대상자에게 맞춤형 학습과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구몬은 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고, 학력 진단검사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추가 과목 등록 시 과목당 8천원의 할인 혜택도 지원한다.

이기영 ㈜교원구몬 동인천지국장은 “송림6동 주민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데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교육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재중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사업에 적극 참여해준 ㈜교원구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주 1회 진행되는 가정방문 수업이 이웃의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돌봄까지 제공하는 지역복지의 모범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진태호 송림6동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복지가 한층 더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618422966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4일 18:4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