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방과 후 영양탐구생활 프로그램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5(목) 09:30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방과 후 영양탐구생활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가 아동 식습관 교실 ‘방과 후, 영양 탐구 생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대면 교육과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관리 서비스로 운영된다.

남부권을 시작으로 범서, 언양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골고루 먹기, 짠맛과 단맛이 나는 간식을 구분하고 좋은 간식 선택하는 방법, 야채와 과일 편식하지 않기 등 아이 연령에 맞춘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부모와 함께 샌드위치 도시락 만들기 요리 활동을 진행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직접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 섭취하면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진다.

아울러 가정에서도 꾸준하게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비대면 관리 서비스로 건강 식습관 자료를 제공하고, 아침밥 먹기, 알록달록 채소와 과일 매일 먹기 등 실천 과제 인증을 독려한다.

울주군 남부통합보건지소 관계자는 “성장기 어린이의 식습관이 평생을 좌우할 정도로 아동기의 영양 교육이 중요하다”며 “울주군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꾸준한 교육과 프로그램 기획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660770305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6일 01:3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