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자라는 꿈…익산형 재능 프로그램 시동

교육발전특구 사업으로 '익산형 1인 1재능 프로그램' 본격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5(목) 11:06
익산시청
[시사토픽뉴스]익산시립도서관이 아이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는 디딤돌로 자리매김한다.

익산시는 지역 내 7개 도서관에서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익산형 1인 1재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발전특구사업의 하나로 마련됐으며, 각 도서관이 고유의 주제를 설정해 진행하는 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모현도서관은 오는 17일부터 인공지능(AI) 코딩 로봇 '알버트'를 활용해 '알버트와 함께하는 코딩 교실'을 운영하며, 디지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영등도서관은 오는 24일부터 9월 27일까지 '어린이 뮤지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아이들이 직접 뮤지컬을 만들고 공연에 참여하며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수도산그림책숲도서관과 모인여행숲도서관은 각각 그림책, 여행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하나로 수도산그림책숲도서관은 오는 24일 '신유미 그림책 작가 초청 강연', 모인여행숲도서관은 오는 31일 '유지안 여행작가 초청 강연'을 진행한다.

부송도서관은 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목표로, 6월부터 과학 실험 중심의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영등도서관 '중학교 대상 청소년 뮤지컬 교육' △유천도서관 '마술 체험 프로그램' △어린이영어도서관 '영어 특강' 등이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모현시립도서관또는 영등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중심으로 지역 아동과 청소년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서관이 미래세대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교육 기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667514897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6일 01:1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