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선생님, 감사합니다’ 편지 공모전 성료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스승의 날 맞아 감사의 마음 전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5(목) 17:24
따뜻한 마음, 감동으로 전해진 스승의 날
[시사토픽뉴스]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보육지원사업단)이 위탁 운영하는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스승의 날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뜻한 감동과 감사의 분위기를 확산했다. 부모가 참여하는 편지 공모전을 통해 교사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관내 어린이집에는 스승의 날 기념 현수막을 지원하며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했다.

센터가 처음으로 개최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편지 공모전에는 많은 부모가 참여하여 자녀의 선생님께 전하고 싶은 진솔한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심사를 거쳐 총 5가정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품이 주어졌다.

특히 수상 편지 전달식은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지원사업팀 보육전문요원이 편지의 주인공인 담임교사와 해당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부모님이 정성껏 작성한 편지를 나래이션과 함께 낭독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담긴 선물을 함께 전달하며 큰 감동과 훈훈함을 선사했다.

편지를 전달받은 한 교사는 예상치 못한 따뜻한 선물과 부모님의 진심이 담긴 편지에 깊이 감격하며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들이 스승의 날을 기념하고 교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현수막 제작을 지원하며 지역 보육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남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편지 공모전과 현수막 지원 사업을 통해 보육 현장에서 헌신하시는 교사들의 노고에 다시 한번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활동들이 스승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교사와 부모, 아이가 함께 행복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따뜻한 사랑과 감사가 넘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70626130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6일 05:5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