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노인복지관, 고령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동 상담실 운영

5월~11월 매월 1회 복지관 신관 1층 상담실에서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16(금) 14:01
고령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동 상담실
[시사토픽뉴스]강화군 노인복지관이 오는 20일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씩 복지관 신관 1층 상담실에서 ‘이동 소비자 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동 소비자 상담실’은 인천광역시 소비자 생활센터의 지원을 받아 소비자 상담 및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운영되는 서비스이다.

전문 소비자 상담원이 복지관을 방문해 소비자 상담, 피해 구제 요청, 최신 소비자 정보 제공 등을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무엇보다 고령으로 정보 접근이 제한적이거나 복잡한 절차로 인해 피해를 제대로 알리지 못했던 어르신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상담 내용은 일상 속 소비 관련 문제 전반을 포함해 상품 구매 후 환불, 계약 해지, 사기성 상술, 통신 서비스 요금 문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상담은 매월 첫째 주 화요일 13시~15시에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윤심 관장은 “이동 소비자 상담실은 고령의 소비자 보호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피해를 예방하고 문제 해결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동소비자 상담실과 관련한 기타 문의 사항은 강화군 노인복지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756365760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17일 08: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