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보건소, 경로당 감염병 예방교육 실시

고위험군 대상 감염병(진드기, 결핵 등) 순회 교육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21(수) 11:11
영천시보건소, 경로당 감염병 예방교육
[시사토픽뉴스]영천시보건소는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4월부터 지역 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주민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작업, 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 물림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과 노인 결핵 검진 홍보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특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주로 4월부터 11월 사이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감염병이다.

심할 경우 혈소판과 백혈구가 감소해 사망에 이를 수 있으며, 예방 백신이 없어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진드기 물림 예방법은 △풀밭에 눕거나 앉지 않기 △팔토시, 장갑, 모자 등을 착용해 피부 노출 최소화하기 △농작업 및 야외활동 후에는 물린 부위가 없는지 꼼꼼히 살피기 △야외활동 후 옷을 털어 반드시 세탁하고 목욕하기 등이 있다.

영천시보건소 관계자는 “경로당 감염병 예방교육으로 주민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교육이 필요한 곳은 언제든지 보건소에 신청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956527705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2일 02:1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