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인식의 리셋” 고성군 주민특강 참여자 모집

기후위기 인식개선 교육 및 체험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5. 21(수) 10:48
고성군 주민특강 참여자 모집
[시사토픽뉴스]고성군이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오는 6월 10일 오후 6시 30분 ‘모두의 강당’에서 개최되는 상반기 주민특강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특강은 ‘기후위기 공감에서 실천까지, 지금 여기서 변화가 시작된다’를 주제로, 지역 주민들에게 기후 위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지속가능한 삶의 전환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은 기후강사이자 시민교육 전문가인 고수경 강사가 진행하고 강사는 기후 위기의 현황을 데이터와 영상 자료를 활용해 쉽게 설명하고, 참여자들과 함께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참여형 교육 방식으로 특강을 이끈다.

특히 강의 이후에는 ‘나의 기후 선언문’ 작성, 장바구니 만들기 체험 등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기후 위기를 개인의 문제로 인식하고 실천으로 연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기후위기는 더이상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지금 우리의 일상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군민들이 기후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네이버폼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0957643227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22일 02:0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