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보건소, 장애인 대상 ‘유리 공예 체험’ 진행해…문화 예술 참여 확대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1(화) 11:44
건강증진과
[시사토픽뉴스]인천 미추홀구보건소(소장 차남희)는 1일 대부도에서 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 문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유리 공예 예술 체험을 통해 장애인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문화 예술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023년 장애인 실태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장애인(97.4%)은 여가 시간을 동영상 콘텐츠 시청에 치중하는 반면, 문화 예술 참여 및 활동 참여율은 2.9%로 낮게 조사됐다.

이에 보건소는 거동이 불편해 외출 기회가 적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적응력 향상과 재활 의지 고취를 위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참여자들은 유리섬미술관에 방문해 미술품과 전시관, 유리 조형 작가의 유리 공예품 제작 과정 시연을 관람했다.
또한, 장애인의 상지 기능 증진을 위한 유리 공예품 제작 체험에도 함께 참여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문화 체험 활동이 장애인들의 사회적 소외감과 우울감 해소는 물론, 동료 장애인 및 가족들과의 교류를 통해 자아 성취감과 재활 의지를 제고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292224298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1일 22:2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