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 드림팜(Farm) 프로그램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1(화) 11:27
부안군 드림스타트, 드림팜(Farm) 프로그램 운영
[시사토픽뉴스]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지난달 28일 드림스타트 사례아동과 보호자 등 총 10가정, 26명이 참여하는 외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자와 아동이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 서로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고, 아동의 정서 발달 및 보호자의 양육 자신감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가족들은 옛 교복을 입고 철길마을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사진을 촬영했고, 이러한 활동은 액자로 제작되어 각 가정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아동의 보호자들은 코코넛 화분만들기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돌봄의 기회를 가졌으며, 아동들은 또래 친구들과 모래놀이 등 신체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자율성을 기를 수 있었다.

참여한 보호자들은 “덥지만 아이들과 웃으며 가족사진을 찍고, 오랜만에 함께하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됐다.”고 전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호자와 아동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부모의 양육을 돕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2926356720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2일 02:4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