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조곡동새마을부녀회, 찾아가는 이미용봉사 실천

생협요양병원, 경로당 등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 봉사 펼쳐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7(월) 14:57
조곡동새마을부녀회, 찾아가는 이미용봉사 실천
[시사토픽뉴스]순천시 조곡동 새마을 부녀회에서는 조곡동 생협요양병원과 조곡동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손윤자 조곡동 부녀회장과 부녀회원들은 지난달 20일 생협요양병원에 입원중인 와상 어르신들의 머리를 정성껏 손질하며 마음의 온기를 전했다.

또한 30일에는 조곡부인경로당을 방문하여 장애가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염색과 커트를 해드리며 이웃사랑을 직접 실천했다.

이미용을 받은 한 어르신은 “봉사자들의 정성스러운 손길이 큰 위로가 됐다”고 말했으며, 병원 관계자는 “병원에 찾아와 재능기부를 해주신 조곡동 부녀회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손윤자 부녀회장은 “가진 재능으로 누군가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여건이 허락하는 한 꾸준히 조곡동 부녀회원들과 함께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민주 조곡동장은 “장기간 병원에 누워계시는 고령의 와상 어르신들과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를 실천해오신 손윤자 부녀회장님과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부녀회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이 조곡동을 더욱 살기 좋은 동네로 만드는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조곡동 부녀회에서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뽀송뽀송 빨래방, 독거남성을 위한 요리교실, 밑반찬 나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209831068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8일 02:4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