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슬기로운 경제생활’ 특강 개최

월급 관리부터 연말정산 절세까지…‘똑똑한 돈 관리’ 위한 실생활 중심 청춘 재테크 교육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08(화) 15:27
광양시, 청년 금융역량 강화를 위한 ‘슬기로운 경제생활’ 특강 개최 - 청년일자리과(가로형 포스터)
[시사토픽뉴스]광양시가 지역 청년들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7월 22일 오후 6시 30분, 광양청년꿈터에서 실생활 중심의 재무관리 특강 ‘슬기로운 경제생활’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청춘 재테크: 똑똑한 돈 관리법’을 주제로 한 사례 중심 강의다. △월급 관리 △연말정산 절세 방법 △손실을 줄이는 포트폴리오 전략 등 사회초년생과 청년 직장인들이 일상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금융․경제 지식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재무관리와 경제에 대한 기초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우고, 금융 지식을 활용한 자산관리 방법을 익힐 수 있다.

강의는 직장인 청년들도 부담 없이 참석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대에 진행된다. 참여는 선착순 30명까지 가능하며, 7월 17일까지 광양청년꿈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청년꿈터에 문의하면 된다.

오영숙 광양청년꿈터 센터장은 “경제 흐름이 불확실하고 재무 정보가 복잡한 시대에 기본적인 경제 지식과 자산관리 역량을 갖추는 것은 필수”라며 “이번 강의가 현명한 금융 습관을 형성하고,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청년꿈터는 AI, 경제, 환경, 연애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총 4회에 걸쳐 청년 역량강화 특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8월 27일에는 ‘플라스틱 오염 없는 지구 환경을 위한 시민사회의 역할’을 주제로 환경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27255316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09일 02: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