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낙상예방 운동교실 성공적으로 마무리

낙상에 대한 불안을 낮추고, 삶의 질을 높이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11(금) 11:03
청도군 낙상예방 운동교실 성공적으로 마무리
[시사토픽뉴스]청도군은 농업인 재활센터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낙상사고 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낙상예방 운동교실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낙상예방 운동교실은 6월 16일부터 7월 10일까지 풍각보건지소(화요일, 목요일)와 금천보건지소에서 각각 주 2회, 2개 반씩 총 32회 운영됐으며, 관내 주민들의 근력 강화와 균형감각 향상에 중점을 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통해서 낙상의 원인과 위험 요소를 이해하고, 낙상 예방을 위한 균형, 근력, 유연성, 반사신경 등을 강화하는 운동법을 습득했다. 근육량 및 비만율 등 신체 균형도 측정 등을 통해 객관적으로 참여자들의 신체를 분석했다.

사후 만족도 조사에서 참여자의 호응도 매우 높았고,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수용 보건행정과장은 “낙상은 어르신에게 큰 신체적·정신적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는 질병인 만큼 예방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427250648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2일 18:1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