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남열해돋이해수욕장 7월 18일 개장

서핑과 힐링이 함께하는 여름 핫플레이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18(금) 11:53
남열해돋이해수욕장 7월 18일 개장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고흥을 대표하는 명소인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을 오는 7월 18일 개장해 한 달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열해돋이해수욕장은 남해의 쪽빛 바다와 웅장한 해돋이 풍경이 어우러지는 천혜의 절경을 자랑한다.

약 1km에 이르는 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숲은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최적의 휴식처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곳은 남해안에서 유일하게 서핑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전국 각지의 서퍼들이 사계절 내내 찾는 인기 관광지이다.

여름철 피서객뿐 아니라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영남면은 개장을 앞두고 공중화장실, 음수대 등 편의시설 점검을 마쳤으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정화 활동과 물가안정 캠페인도 병행했다.

장경철 영남면장은 “개장 시간 외에는 물놀이를 삼가주시고, 구명조끼 착용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쓰레기 분리배출, 질서 있는 주차 등 기본적인 예절을 잘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피서객들이 남열해돋이해수욕장에서 즐겁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면은 해수욕장 외에도 고흥 우주발사전망대, 팔영산 편백치유의 숲, 미르마루길, 쪽빛너울길 등 자연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다양하다.

특히 지난 1월 완공된 팔영대교 야간 경관조명은 낭만적인 야경을 선사하며 새로운 볼거리로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787569184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19일 00:3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