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K-관광섬 쓰담쓰담 행사’로 바다와 섬 살리기에 나서

K-관광섬 예뻐서 쓰담쓰담, 청정섬 만들기 쓰(레기)담(기)쓰담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7. 22(화) 08:47
군산시,‘K-관광섬 쓰담쓰담 행사’로 바다와 섬 살리기에 나서
[시사토픽뉴스]군산시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선유도해수욕장 일원에서 ‘K-관광섬 쓰담쓰담(쓰레기담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K-관광섬 말도·명도·방축도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고군산군도의 청정 자연환경 보존과 지속 가능한 관광지 조성을 위해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 협력해 기획됐다.

특히 ‘K-관광섬 쓰담쓰담(쓰레기담기)’ 행사와 25일 개장되는 어린이 놀이시설 워터슬라이드, 26일 열리는 ‘선유도노을축제’가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행사 기간 중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플로깅(걷거나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과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놀이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해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섬잇길따라 줍줍’ 플로깅 행사 ▲쓰레기를 수거해 물풍선으로 교환하고 게임에 참여하는 ‘클린덩크’ ▲K-관광섬의 섬별 캐릭터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쓰레기 줍기(플로깅) 행사인 ‘섬잇길따라 줍줍!’은 참여자가 수거한 쓰레기를 바다생물을 상징하는 새우깡, 고래밥 등의 해양생물 과자를 증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일 선착순 50명에게는 방수팩과 쿨토시가 담긴 리워드 키트를 선물하며, 수거한 쓰레기의 무게에 따라 고군산섬잇길 캐릭터 스티커, K관광섬 엽서, 충전케이블 키링, 암튜브 등도 추가로 제공한다

시는 이번 K-관광섬에 대한 소개와 전시를 통해 K-관광섬 브랜드 홍보에 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지사장 오충섭)는 “이번 쓰담쓰담 행사가 단순한 관광 행사를 넘어 섬과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 공동체와 관광객이 함께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관광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군산시 관계자도 “이번 행사로 K-관광섬의 고군산섬잇길 브랜드가 알려지는 동시에 많은 분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하길 바란다.”라며, “우리 모두 바다와 섬을 깨끗하게 사용하고 후대에 물려주는데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3905088181
프린트 시간 : 2025년 07월 23일 06:4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