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여름철 코로나19 확산 대비 예방수칙 준수 당부 코로나19 환자 6주 연속 증가에 따른 선제적 대응 강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8. 21(목) 14:52 |
![]() 사천시, 여름철 코로나19 확산 대비 예방수칙 준수 당부 |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최근 6주간 코로나19 병원 입원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2주간 이러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연령별로는 65세 이상 고령층의 입원율이 59.8%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에 따라 시는 관내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집단감염 발생 시에는 역학조사와 방역조치를 신속히 시행하고 있다.
또한,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세정제 등 방역물품을 지원해 현장에서의 선제적 방역 활동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침 예절 실천, 올바른 손 씻기 생활화, 자주 실내 환기하기 등 코로나19 유행을 대비한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있다.
그리고, 시민들의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함께 발열 및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의료기관을 즉시 방문해 신속하게 진료받을 것을 권고했다.
시는 아울러 여름철을 맞아 학교, 어린이집, 공공시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환기 및 소독 활동을 강화해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와 신속한 대응은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시민 모두가 예방수칙을 일상생활 속에서 철저히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