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 ‘빛나는 인생 로드맵’ 프로그램 성료

결혼이민자 정착 단계별 지원 패키지로 자립과 참여 촉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1(목) 15:18
결혼이민자 ‘빛나는 인생 로드맵’ 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밀양시가족센터는 지난 7일부터 21일까지 밀양시가족센터 교육실에서 진행한 결혼이민자 정착 단계별 지원 패키지 ‘빛나는 인생 로드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생활 초기 정착을 마친 결혼이민자(입국 5년 이상)의 안정적인 장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스스로 정착 수준을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체계적인 인생 계획을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운영됐다.

△미래 설계 과정(4회) △길 찾기 과정(6회: 다시 당당한 학부모를 향한 길 찾기 2회, 괜찮은 일자리를 위한 길 찾기 2회, 폭넓은 사회활동을 위한 길 찾기 2회)으로 구성돼, 결혼이민자들이 현실적으로 겪고 있는 다양한 삶의 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자 중 한 명은 “한국에 온 지 시간이 꽤 지났지만 앞으로 어떤 길을 가야 할지 막막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홍창희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이민자들이 더 나은 삶의 방향을 찾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30559903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2일 0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