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범기 전주시장, 풍남동 찾아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우범기 시장, 22일 완산구 완판본문화관에서 풍남동 주민들과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2(금) 13:07
우범기 전주시장, 풍남동 찾아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시사토픽뉴스]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대장정을 이어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2일 완판본문화관 세미나실에서 풍남동 주민들과 만나 생활 속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을 논의하며 소통하는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행사에 참여한 풍남동 통장과 주민자치협의회, 자생단체 회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준비된 변화! 힘차게 뛰는 전주!’라는 시정 비전을 제시하고,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우 시장은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완주·전주 통합 △전주종합경기장 부지 MICE복합단지 조성 △2025년 제1회 전주드론축구월드컵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어진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풍남동 주민센터 신축 △전주한옥마을 우오수 분리사업 △한옥마을 경계지역 주민 주차 지원 등 풍남동 주민들의 주요 관심사와 생활 속 불편 사항에 귀를 기울였다.

시는 찾아가는 시민과의 만남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고, 적극 해결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는 이날 풍남동에 이어 오는 26일 완산동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위대한 전주시민들과 함께 대변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불가능하게 여겨졌던 수많은 꿈이 하나둘씩 현실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언제나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크고 강한 전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347455696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3일 06:2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