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 안전협의 실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홍보 협조, 회복지원 알리미·전기안전 대책 연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8. 25(월) 15:24
양주소방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 안전협의 실시
[시사토픽뉴스]양주소방서는 8월 25일 백석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의 화재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업무협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에는 예방대책팀 직원 3명이 참석했으며,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은 공동주택의 화재 취약 요인을 공유하고 주민 안전 확보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양주소방서는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 중 초등학생 이하 자녀가 거주하는 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단독경보형감지기)을 보급하고 있으며, 더 많은 세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복지센터의 적극적인 홍보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맞춤형 복지 현장 방문 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나 화재취약 세대를 발굴·제공해 줄 것을 요청하며, 소방서에서 운영 중인 '회복지원 알리미' 제도와 연계해 재난 피해자와 복지 사각지대 지원이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에어컨 등 고용량 전기기기 사용 시 반드시 고용량 멀티탭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행정복지센터에서도 향후 해당 제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안전사용 요령을 주민들에게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소방서는 앞으로 제품 보급이 추진될 경우, 행정복지센터를 통한 주민 홍보와 안내가 함께 이뤄질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양주소방서 관계자는 “스프링클러 미설치 공동주택은 화재 발생 시 피해가 확대될 우려가 큰 만큼, 관계 기관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확대와 함께 회복지원 알리미, 전기안전 대책 등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시민 안전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440834529
프린트 시간 : 2025년 08월 26일 04:06: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