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9월에도 리더십‧협동‧힐링이 가득한 체험 프로그램 풍성 자기 주도적 목표 설정과 성찰을 통한 성장의 계기 마련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
2025. 08. 26(화) 06:51 |
![]() 학생수련원, 9월에도 리더십‧협동‧힐링이 가득한 체험 |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교직원복지회관과 중원캠프에서 진행되며, 상반기에 24기 818명이 참여한 데 이어, 하반기에는 충북 도내 11개교 학생 37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학생자치 리더십캠프는 학생 자치회 임원들의 역할과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학습하고자 기획됐다.
리더가 갖추어야 할 기치와 태도를 습득하고 민주적 문화를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반기 운영 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이어가게 됐다.
또한, 특성화 프로그램인 중원탐험활동은 충주 탄금호에서 카약체험을 통해 물길을 탐사하며, 도전과 극복을 경험하고 집중력을 키우는 동시에, 협동과 배려를 배우는 시간을 제공한다.
자연 속 힐링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진정한 휴식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외에도 청소년포상제와 연계 가능한 자전거 하이킹, 체인지 플랫폼을 활용한 보물찾기, 힐링 요가, 캠핑 체험, 자기성장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최영미 원장은 “학생들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자기 주도적 목표 설정과 성찰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도전과 협력의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