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드림스타트, 맞춤형 부모·가족교육 ‘호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02(화) 09:53
맞춤형 부모·가족교육 ‘호응’
[시사토픽뉴스]충남 서천군 드림스타트가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맞춤형 부모·가족교육 프로그램이 참여 가정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드림스타트 대상가구의 가족 형태와 특성을 고려해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을 선정, 지난 2월부터 가정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주 1회 가정을 직접 방문해 ▲수납교육 ▲살림코칭 ▲아버지교육 ▲정서지지 ▲생활스킬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조부모 가정 등에서 나타나는 양육정보 부족, 가정운영 기술 미흡으로 인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12월까지 총 10가정을 대상으로 가정별 35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가정의 한 보호자는 “자녀 교육 지도법과 한국어 학습, 귀화 면접 준비, 운전면허 이론 등 다양한 배움을 얻을 수 있었고, 집안 정리정돈 습관을 기르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인생의 좋은 멘토를 만난 기분”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인신 인구정책과장은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지속적인 사례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해결하고, 모든 가정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5807665399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02일 21:4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