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종합사회복지관, 무의지역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영종건강센터’운영

BNC의원·다비치 안경과 협력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 제공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17(수) 10:21
무의지역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영종건강센터’운영
[시사토픽뉴스] 인천 중구 영종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3일 협력 기관인 BNC의원(원장 김경훈), 다비치안경 영종하늘도시점과 함께 무의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종건강센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 이동 진료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운영된 프로그램은 ▲통증 완화를 위한 검진·치료 ▲혈당·혈압 측정 ▲맞춤형 돋보기안경 지원 등이다.

특히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우리마을선생님’의 재능기부로 귀 지압(이혈테라피)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어르신은 “병원에 가려면 차를 타고 한참 나가야 해 쉽지 않은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주니 무척 감사하다. 특히 돋보기안경을 새로 맞춰줘 책도 보고 신문도 편하게 볼 수 있어 매우 좋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종종합사회복지관 성은정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내 전문 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건강 지원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며 “주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605587012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17일 16:0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