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드림스타트, 상담 전문 인력 슈퍼비전 운영

아동통합사례관리 전문성 강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09. 22(월) 11:36
부안군 드림스타트, 상담 전문 인력 슈퍼비전 운영
[시사토픽뉴스]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통합사례관리의 실천 역량을 높이고 아동과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8일 제3차 슈퍼비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비전은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역할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조정미 심리 전문 강사가 참여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 자문을 제공했다.

이날 아동사례관리 심층 회의를 위해 부안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조정자 및 부안동초등학교 교육복지사 등 10여명 상담 전문 인력 아동사례관리사들이 참여해 아동의 발달·행동 문제, 가족 기능 및 지역사회 자원 활용 등 심도 있는 사례 점검과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조정미 강사는 외부 슈퍼바이저로 드림스타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사례관리 담당자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실천적 해결 방안을 제시해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적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군 관계자는 “ 체계적 슈퍼비전으로 사례관리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아동과 가정에 더욱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며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앞으로도 정기 슈퍼비전을 통해 아동통합사례관리사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드림스타트 사업의 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여, 아동과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할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6858112331
프린트 시간 : 2025년 09월 22일 21:4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