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군민 중심 행정 다짐

2025년 곡성군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05(수) 15:08
곡성군 적극행정 혁신·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사토픽뉴스] 곡성군은 지난 4일 군청 대통마루에서‘2025년 곡성군 혁신ž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고, 한 해 동안 추진한 혁신과 적극행정 성과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행정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일반행정 ž 군민안전, 농림축산업 ž 농촌문화, 지역경제 ž 문화관광, 환경 복지보건 4개 분야에서 9건의 사례를 발표하며 성과와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분야별 우수사례로는,

▲ 일반행정ž군민안전 분야‘곡성형 창의융합교육체계 구축 및 운영’,

▲ 농림축산업ž농촌문화 분야‘피해목에서 에너지로 변신, 탄소 저감 성공 스토리’

▲ 지역경제ž문화관광 분야‘우리가족의 특별한 놀이터, 어린이 도서관’

▲ 환경ž복지ž보건 분야 ‘곡성형 3S스마트 맵 안전 돌봄체계 구축’

▲ 장려상‘편리한 곡성몰, 매출은 더하고(+), 사랑은 나누고(÷)’ 가 각각 선정됐다.

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혁신과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창의행정 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정창모 부군수는 “이번 우수사례 심사는 한 해 동안의 노력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군민 중심의 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8881481844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05일 22: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