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5년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개최

의미있는 마무리, 새로운 시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21(금) 11:25
남원시 2025년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시사토픽뉴스]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1월 20일 대한적십자봉사회 남원시협의회 봉사관에서 ‘2025년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열고, 3주간 진행된 총 6차시 교육과정을 마무리했다.

자원봉사대학은 ▲뇌과학 기반 옥시토신과 자원봉사의 긍정적 영향 ▲이웃과 소통하는 방법 ▲민주적 참여와 공동체 실천 ▲업사이클링 가구 제작을 통한 나눔 실천 등 차시별로 주제가 연결된 흐름 속에서 진행됐다.

교육은 자원봉사의 의미를 단계적으로 확장하며 참여자들의 이해와 실천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수료식에서는 교육 활동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그동안의 과정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증 수여와 기념촬영이 이어졌다.

특히 참여자들이 직접 제작한 업사이클링 가구를 편한세상 장애인복지시설 자립지원 체험홈 입주 장애인 가정에 전달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돼 수료식에 의미를 더했다.

수료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와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을 재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가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 수료생은 “자원봉사 활동이 삶의 중요한 의미로 다가왔고, 교육 과정에서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배우고 실천하며 성장하는 시민들이 지역을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나눔 활동을 통해 시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672849100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1일 14:36: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