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직원 대상 ‘2025년 군산새만금항 현장교육’ 실시

시민 대상 교육에 이어 군산시 직원 현장교육 실시, 전문성 강화·관할권 인식 제고로 새만금항신항 개항 준비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1. 26(수) 14:54
군산시, 직원 대상 ‘2025년 군산새만금항 현장교육’ 실시
[시사토픽뉴스]군산시는 26일 군산항 일원에서 시청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군산새만금항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0월 30일 시민 대상 항만 현장교육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교육은 군산항과 새만금항신항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것으로 이뤄졌다.

시는 항만의 중요성과 기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며, 새만금항신항 행정구역 관할권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고취해 원활한 업무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군산항 외항관리실에서 군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로부터 군산항의 역사와 기능, 운영체계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컨테이너부두, 양곡부두, 자동차부두 등 주요 부두시설을 둘러보며 항만 운영 현황과 하역작업 과정을 직접 확인했다.

이후 새만금33센터로 이동한 일행은 비안도와 무녀도 사이에 위치하고 군산시가 관할하는 두리도와 일체화하여 인공섬 형태로 건설 중인 새만금항신항공사 현황을 공사 관계자로부터 청취하고, 신항 현장을 경유하며 교육을 마쳤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직접 항만 현장을 방문해 관련 시설을 둘러보니 항만의 규모와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업무 추진에 필요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 새만금항신항 관할권 확보에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행정업무에 임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새만금항신항이 개항하게 되면 전기, 수도, 가스 등 주요 기반시설이 군산시를 기점으로 공급되기 때문에 군산시의 행정적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앞으로 직원 대상 항만 현장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행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69907622614
프린트 시간 : 2025년 11월 26일 20:4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