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나눔의 기쁨 실천한 으뜸자원봉사자 6명 시상

전주시자원봉사센터, 2일 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 열고 개인 4명과 2개 단체에 전주시장 표창 수여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02(화) 16:13
나눔의 기쁨 실천한 으뜸자원봉사자 6명 시상
[시사토픽뉴스] 평소 자원봉사를 통해 나눔의 기쁨을 실천해 온 전주시민 4명과 2개 단체가 ‘천사도시’ 전주를 빛낸 으뜸자원봉사자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2일 전주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2025년 3분기 으뜸자원봉사자 시상식’을 열고, 평소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일반인 3명과 청소년 1명, 2개 단체에 각각 전주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먼저 일반인 부문에서는 △무료급식소 배식 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 보조 등 지역 돌봄에 힘써온 신상우 씨(36세, 남) △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 돌봄과 학습지도를 맡아온 최윤혁 씨(20세, 남) △중·고등학생 영어 멘토링과 초등학생 학습지도를 꾸준히 이어온 고승희 씨(23세, 여) 등 3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또한 청소년 부문에서는 학업을 병행하며 전북특별자치도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해 온 황희훈 군(17세, 남)이 전주시장 표창을 받았다.

정성평가 단체부문에서는 △요양병원 이·미용 봉사와 무료급식소 배식, 아동 생일파티 지원 등 지역 돌봄 활동을 펼쳐온 전주시 봉사단체 ‘디딤돌’(대표 박지윤) △노인들을 위한 국악·가요·댄스 공연 봉사를 이어온 ‘한백문화교육예술단’(대표 백금녀)이 선정됐다.

이들 두 단체는 올해 다양한 영역에서 꾸준한 현장 활동을 펼쳐오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경진 전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오늘 수상하신 분들과 단체는 각자의 자리에서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며 전주를 따뜻하게 밝힌 주인공들”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자원봉사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자원봉사자의 희생과 헌신은 우리 지역 발전의 크나큰 밑거름이 되고 있다”면서 “한결같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으뜸자원봉사자는 1365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24만여 명의 전주시 자원봉사자 중 분기별로 자원봉사 △활동 횟수 △봉사 시간 △참여 연수 등의 평가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정성평가 부분의 경우 자원봉사 문화 확산 등에 기여도가 높은 봉사자(단체) 중 특별한 분야에서 우수함을 보인 봉사자를 선정해 시상이 이뤄지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185777333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2일 21:55: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