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 교육 3주체가 함께하는 ‘마카롱과 케이크 만들기’ 운영

달콤한 디저트 만들며 소중한 추억을 함께하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19(금) 10:04
마카롱과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
[시사토픽뉴스]제주도교육청 서귀포초등학교는 17일 학교 급식실에서 학생과 보호자,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마카롱과 케이크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의 3주체인 학생, 보호자, 교사가 함께 체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교육공동체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가족이 학교 교육 활동 안에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철저한 위생 수칙 준수 아래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준비된 재료를 활용하여 저마다의 개성이 담긴 케이크와 알록달록한 마카롱을 직접 만들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정을 나누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학교 교육 현장에서 직접 호흡하며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영실 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한마음으로 소통하며 서로에 대한 신뢰를 두텁게 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 3주체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신뢰와 공감이 살아있는 행복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0978615286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0일 05: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