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어르신과 함께한 한 해... 노인맞춤돌봄 성과 공유

사랑과 책임감으로 완성한 노인돌봄, 더 따뜻한 내일을 향해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19(금) 17:20
2025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성과보고회
[시사토픽뉴스]고흥군은 한 해 동안 추진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2025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성과보고회’를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류제동 군의장, 군의원, 서비스 제공 수행인력 등 약 2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지난 1년간의 사업 추진 내용을 담은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주요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수행인력 8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현장에서 묵묵히 역할을 수행해 온 종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아울러 내년에도 더욱 책임감 있고 따뜻한 돌봄을 통해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의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한 생활지원사는 “지난 1년 동안 어르신 곁에서 함께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지내실 수 있도록 책임감 있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일상의 안전을 지켜주고 계신 수행인력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지금처럼 우리 고흥군 어르신들의 곁을 든든히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 확인, 생활교육, 사회참여 프로그램, 가사 지원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고흥군은 2개 수행기관을 통해 212명의 종사자가 2,956명의 어르신에게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연간 5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있다.

특히 고흥군은 내년부터 그동안 중복 이용이 제한됐던 재가노인식사배달서비스와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식사 지원과 돌봄서비스를 함께 제공받아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023287657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0일 03:2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