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교육발전특구 연계 ‘온가족 힐링캠프’ 성황

한일장신대 협력… 미술치료, 양육코칭 등 진행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29(월) 11:25
교육발전특구 연계 ‘온가족 힐링캠프’ 성황
[시사토픽뉴스]완주군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한일장신대학교와 연계해 가족 마음 성장을 위한 ‘온가족 힐링캠프’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교육발전특구 대학 협력사업으로, 대학의 전문성과 지역 자원을 활용해 완주군 관내 유아동과 가족에게 정서적 치유와 건강한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온가족 힐링캠프는 최근 관내 3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가족미술치료 ▲음악치료 ▲미술치료 ▲부모 양육코칭 ▲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유대 강화를 도모했다.

특히 부모 양육태도 검사를 바탕으로 한 양육 코칭 프로그램은 부부 간 양육 태도의 일관성을 점검하고, 부모의 공동 역할과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프로그램 운영에는 한일장신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완주군 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34학급, 50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집단 및 개별 심리지원 활동을 진행했으며, 교사를 대상으로 한 심리 스크리닝 검사 해석과 피드백도 함께 이뤄졌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온가족 힐링캠프는 아동과 가족의 마음 건강을 지역이 함께 돌보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가정·학교·지역이 함께하는 돌봄·교육 통합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329885645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9일 16: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