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기탁

옻사랑 동호회“고향에 사랑을 칠하겠어요”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5. 12. 29(월) 11:16
남원시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기탁
[시사토픽뉴스]옻칠 목공예 동호회 ‘옻사랑’(회장 이정두)이 남원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옻사랑 동호회는 남원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옻칠 목공예 동호회로, 2024년에는 회원들이 직접 만든 옻칠 목공예품 판매수익 111만원을 남원시 이웃돕기성금으로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정두 회장은 “옻사랑 동호회는 앞으로도 정성 어린 작품 활동을 통해 전통공예의 맥을 잇는 것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고민하며 지속적인 상생의 가치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원시 관계자는 “옻사랑 회원들의 손길이 우리 시를 더욱 윤택하고 아름답게 물들이고 있다.

보내주신 기부금은 남원시 지역발전을 위한 기금사업에 귀중하게 사용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역에 대한 변치 않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남원시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하여 2024년부터 계속사업으로 중학생 해외영어캠프 지원사업(뉴질랜드, 25명)을 실시하고 있다.

2026년에는 신규사업으로 남원시 공공산후조리원 이용료 지원, 거동불편 노약자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지원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하반기 개원 예정인 남원 인재학당 기자재(셔틀버스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기부자들을 예우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시 홈페이지, 시청 로비)으로 기부자 명예의 전당을 운영하고 기금사업 혜택을 받은 청소년들의 손편지를 기부자에게 전달하는 등 피드백을 통한 지속적인 기부문화를 형성하고 있으며, 기부자 중심의 우수한 답례품 발굴을 통해 총 33개품목의 답례품을 공급하여 기부자 유대감 형성 및 지속적인 기부 유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330816652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9일 15:5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