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1동, 복지 통장 역량 강화 교육

‘행복지기’ 역할 강화로 위기가구 조기 발굴 및 연중 돌봄 체계 구축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13(화) 06:39
도마1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청사에서 복지 통장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시사토픽뉴스]대전 서구 도마1동 행정복지센터는 동 복지 통장들을 대상으로 2026년 주요 복지사업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13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복지 통장들이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할 수 있도록 역량을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내용으로는 올해 추진 예정인 복지사업 전반에 관한 안내와 사례 중심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방법 등을 담았다.

특히 교육에서는 복지 통장이 ‘행복지기’로서 위기가구와 일촌을 맺고,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이웃을 살피는 역할이 강조됐다.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생활 변화 관찰 등을 통해 단발성 지원이 아닌 상시 관리 체계를 구축한다는 취지다.

조방연 도마1동장은 “복지 통장은 지역 사정을 가장 잘 아는 이웃”이라며 “복지 통장들의 관심과 참여가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마1동은 앞으로도 복지통장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민관 협력을 통해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대상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연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798337051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3일 11:2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