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 지역유관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15(목) 11:16
2026년 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 지역유관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시사토픽뉴스](사)삼동청소년회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 (3곳)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남원시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쓰임, 초록나무협동조합 3개의 지역 유관기관이 참여해 청소년 활동 연계와 인적자원 공유를 위해 뜻을 모았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연결망 구축 ▲청소년 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나눔 협조 ▲환경, 문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발한 운영을 위한 홍보 협력 등 상호 간 발전과 청소년을 위한 복지 향상을 위해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아갈 계획이다.

서대현 관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기관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청소년의 균형있고 조화로운 성장 및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맺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청소년문화의집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으며 최우수시설로 성평등가족과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활동 운영의 전문성과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고, 앞으로도 질 높은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1924132822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5일 21:0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