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자기혈관 숫자 알기의 날’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2(목) 09:06
정읍시보건소,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자기혈관 숫자 알기의 날’ 운영
[시사토픽뉴스]정읍시보건소가 오는 26일을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마다 시민들의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돕는 ‘자기혈관 숫자알기의 날’을 운영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의 날’은 시민들이 정기적인 기초 건강검사를 통해 본인의 혈관 건강 상태를 정확히 인지하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행사는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보건소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무료로 측정해주며,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문 인력의 1대 1 맞춤형 건강 상담이 이뤄진다.

시는 검사 결과 혈압이나 혈당 등이 높게 나온 고위험군 대상자에게는 병원 진료를 안내하고, 본인이 희망할 경우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자로 등록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할 방침이다.

또한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을 위한 9대 생활 수칙을 안내하고 건강수첩을 제공해 시민들이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합병증을 막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전 회차에 빠짐없이 참여한 시민에게 연말에 건강 관련 물품이 담긴 선물 꾸러미를 증정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2월부터 12월까지 총 904명의 시민이 이 캠페인에 참여해 건강을 점검했으며, 이 중 전 회차에 개근한 15명의 시민이 선물 꾸러미를 받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아는 것이 심뇌혈관질환 예방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고 합병증 없는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예방 관리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179511781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2일 14:0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