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 제3기 위원 모집

이음 위원 15명, 다음달 10일까지 공개 모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2(목) 10:51
익산시청
[시사토픽뉴스]익산시가 시민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스스로 지속 가능한 평생교육 인프라를 구축한다.

익산시는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제3기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 위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은 지역 내 평생교육 관계자와 전문가, 시민 활동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구다.

앞서 운영된 1·2기 활동을 통해 지역 특화 프로그램 제안과 전북 6대 도시 평생학습 비교 분석 세미나 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3기 위원은 향후 2년간 활동하며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과 우수사례 공유 △학습 네트워크 구축 △평생교육 관련 조사 및 사업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공개 모집을 통해 15명의 위원을 선발할 예정이며, 지역 평생교육 기관·단체·시설의 평생학습 실무자나 평생학습 동아리 대표 또는 평생학습 정책 및 활성화에 관심을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익산시평생학습관에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생학습 네트워크 이음은 시민의 삶과 배움을 잇는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함께 성장하는 학습도시 익산을 만들어갈 열정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188020175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2일 15: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