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문화관광재단–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 영유아 문화협력 협약 연장

문화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건전한 발달 위해 협력 지속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7(화) 09:15
동해문화관광재단–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 영유아 문화협력 협약 연장
[시사토픽뉴스]동해문화관광재단과 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미자)는 문화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건전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기존 업무협약을 1월 26일에 연장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연장은 그간 추진해 온 공동 협력 사업이 보육 현장에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었다는 긍정적인 평가에 따라 이루어졌다.

앞서 양 기관은 영유아와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문화행사 및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지역축제 참여를 지원하는 등 보육 현장과 지역 문화의 연계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영유아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 기획·운영 및 관련 기반 조성을 위한 협력 ▲영유아의 지역 문화행사 참여 확대와 활성화를 위한 협력 ▲그 밖에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정연수 동해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 연장을 계기로 아이들이 어린시절부터 풍부한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미자 동해시어린이집연합회장 또한 “보육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문화협력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앞으로도 다각적인 협력 사업을 통해 영유아의 올바른 성장과 보육 환경 조성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358591154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7일 15:3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