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농식품 수출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나서

해외 전시·판촉·홍보 활동 지원…2월 9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8(수) 09:23
영주시, 농식품 수출기업 해외시장 개척 지원
[시사토픽뉴스]영주시는 관내 농식품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6년 해외시장 개척 홍보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해외 전시회 참가와 현지 판촉,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등을 지원해 신규 바이어 발굴과 수출 확대를 돕기 위한 것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영주시는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거나 수출 확대를 모색하는 농식품 기업의 실질적인 홍보 활동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주시에 주소를 둔 농식품 수출기업으로, 총 4개사를 선정해 해외 전시회 참가, 해외 판촉 행사, 홍보 활동 등에 필요한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항공료는 일정 비율 내에서 지원되며, 현지 체류비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2월 2일부터 9일까지 가능하며, 영주시 유통지원과 수출지원팀을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시는 사업 계획의 효과성과 실현 가능성, 지역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강매영 유통지원과장은 “해외시장 개척은 개별 기업이 감당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은 만큼,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농식품 기업의 수출 기반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인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유통지원과 수출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41553521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8일 14: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