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원업무 담당자 위한 심리상담센터 운영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9(목) 09:00
고창군, 민원업무 담당자 위한 심리상담센터 운영
[시사토픽뉴스]고창군이 민원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 설치‧운영을 통해 민원 응대에서 오는 정신적 피해를 예방하고 직원 스트레스 관리에 나선다.

심리상담은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마음안심버스와 연계해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오전 10~12시까지 군청광장에서 진행한다.

상담프로그램은 스트레스 지수 측정 및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의 현재 상태를 진단하고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전문상담사와 1:1 상담을 한다.

이후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센터 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고, 지원 서비스를 연계하여 정신건강 회복에 도움을 준다.

프로그램은 민원담당 공무원뿐만 아니라 심리상담을 받기 희망하는 직원은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상담은 철저히 비공개로 이뤄진다.

양미옥 고창군 종합민원과장은 “직장 내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업무에 지친 직원들에게 마음 돌봄의 기회를 제공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이는 민원행정서비스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464648344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12:4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