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생활개선회, 연시총회 개최

농촌 여성리더 역량 강화 시동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9(목) 11:00
부안군생활개선회, 연시총회 개최
[시사토픽뉴스]부안군생활개선회(회장 정진옥)가 지역 농촌 여성 리더들의 역량 강화와 화합을 위한 연시총회를 개최하고 2026년 첫 출발을 알리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번 총회는 지난해 추진한 주요 사업별 성과를 분석하고, 2026년도 농촌 여성 지위 향상 및 지역 활력화를 위한 연간 활동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단순한 회의에 그치지 않고 회원들의 실무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전문 과제교육이 함께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삶의 질 향상’을 주제로 진행된 원예치유 실습 교육은 농작업에 지친 회원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고, 치유농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으며, 겨울철 농작업 중 발생하기 쉬운 ‘한랭질환’ 예방을 포함한 농업인 안전재해 예방 교육이 실시되어 임원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시켰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양녕)는 “농촌의 변화를 주도하는 생활개선회 임원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회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지역 농업의 핵심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480013377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15:2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