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년센터, ‘온기우편함’ 운영 개시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2026. 01. 29(목) 11:17
대구 남구청년센터, ‘온기우편함’ 운영
[시사토픽뉴스]대구 남구청년센터는 지난 1월 28일, 남구청년센터 내 설치된 ‘온기우편함’ 운영 개시를 기념하는 ‘첫 편지 투입 기념식’을 개최했다.

‘온기우편함’은 주민 및 청년이 익명으로 고민과 사연을 편지로 남기면, 사단법인 온기의 자원봉사자인 ‘온기우체부’가 공감과 위로를 담은 손편지 답장을 보내주는 정서 돌봄 기반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념식은 온기우편함 설치 이후 본격적인 운영 개시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로, 조재구 남구청장이 직접 첫 편지를 투입하는 상징적 퍼포먼스를 통해 사업의 취지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 주민 참여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남구청년센터는 이번 온기우편함 설치를 통해 대구·경북 지역 청년센터 최초로 온기우편함을 운영하게 됐으며, 청년뿐만 아니라 남구 주민 누구나 일상속에서 마음을 표현하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생활 속 소통 창구’를 제공하게 됐다.

또한 온기우편함을 통해 정서 회복과 공동체 연대 형성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마음 돌봄이 자연스럽게 작동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온기우편함이 청년과 주민 누구나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고 위로를 받을 수 있는 따뜻한 소통 창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남구는 일상속에서 마음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정서지원 기반을 확대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준규 기자 [email protected]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72499139902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15:50:25